도코나메의 명소 소개

도자기 산책길
토관비탈길

도자기 산책길

작은 언덕 위에 있는 산책길.
A코스(1.6km)와 B코스(4km)가 있으며, 도자기 가마가 있는 작업장 및 벽돌굴뚝 등 다정다감한 풍경이 쭉 이어집니다.

토관비탈길

메이지시대(1868-1912)의 토관과 쇼와시대 초기(1926-1945)의 소주병이 비탈길의 벽을 이루고 있고, 길바닥은 미끄럼 방지를 위해 토관을 구워낼 때 사용한 받침대를 묻어 두어, 당시 사람들의 환경은 물론 지혜와 사고방식을 알 수 있습니다.

도코냔
운송선 도매상 다키다 가문

도코냔

박력이 넘치는 ‘거대한 마네키네코’, 그 별명이 ‘도코냔(도코나메 야옹이)’입니다.
높이가 3.8미터, 폭이 6.3미터나 됩니다. 커다란 눈을 지닌 도코나메 마네키네코 고양이가 언제나 도시를 지켜보고 있습니다.

운송선 도매상 다키다 가문

에도시대(1603-1868)부터 메이지시대에 걸쳐 운송선 사업을 해 온 다키다 가문.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서, 도코나메시가 복원하여 도코나메시 지정문화재로 인정되었습니다. 해운의 역사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.

모리타 아지노 야카타(음식 박물관)
오노조 성

모리타 아지노 야카타(음식 박물관)

에도시대의 양조 창고로서 식생활 문화를 소개하고 있습니다.
된장, 간장, 술 등의 판매 및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, 15명 이상 단체라면 공장 견학도 가능.
관내에는 소니 창업자인 ‘15대 당주 모리타 아키오’의 상설전이 열리고 있습니다.

오노조 성

1350년에 축성되어 사지 씨족이 성주로 되어 있었는데,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적대한 이유 때문에 폐성이 되고 말았습니다. 현재는 시로야마 공원으로서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천수각 풍의 전망대에서는 이세 만의 대파노라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.

도예 체험
기념선물

도예 체험

도코나메 시내에는 도예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과 교실이 많습니다.
세계에서 오직 하나뿐인 자신만의 도자기를 만들어 보지 않겠습니까?

기념선물

도코나메 도자기 다기, 마네키네코, 새우과자. 그 밖에도 토산술과 과자 등 멋진 선물이 가득! 여행 기념용으로,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용으로,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습니다.

중부국제공항 센트레아
보트 레이스 도코나메

중부국제공항 센트레아

일본의 각 도시와 세계 각국을 이어주고, 보고, 먹고, 즐길 수 있는 국제 감각의 공항. 이착륙하는 비행기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, 아이치현 명물상품 가게 및 각국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등이 있으며, 즐거운 이벤트도 풍성합니다!

보트 레이스 도코나메

전관 냉난방을 완비한 관객석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. 장내에는 유원지 및 도예를 즐길 수 있는 시설도 있습니다.

세라몰(도코나메 도자기 도매단지)
해수욕장

세라몰(도코나메 도자기 도매단지)

중부국제공항 센트레아에서 자동차로 약 20분. 도코나메 도자기 전문점이 집결해 있는 광대한 쇼핑몰. 도코나메 도자기는 물론 일용품까지 포함해 다양한 도자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. 도예 교실과 갤러리도 있습니다.

해수욕장

<오노 해수욕장>
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해수욕장으로 불리고 있으며, 저녁놀 광경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. 가족단위로 즐기기에 좋은 해수욕장입니다.
<사카이 해수욕장>
여름은 해수욕장으로서, 또한 봄부터 여름까지는 조개잡이로 유명합니다.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습니다.

바다의 레저

바다의 레저

<린쿠 비치>
센트레아의 대안 지역에 조성된 인공해변 비치. 모래사장에서는 비행기가 가까이 보이며, 낚시와 산책도 즐길 수 있습니다.
<다야 해안>
다양한 해변식물이 자라고 있는 귀중한 자연해안.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아름다운 석양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
도코나메 찻주전자
도코나메 도자기 축제

도코나메 찻주전자

도코나메 도자기 다기에는 유약을 사용하지 않는 석기(炻器) 찻주전자가 있는데, 안쪽 표면이 떫은 맛 등을 흡착하기 때문에, 부드럽고 맛있는 차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. 좋은 주전자를 고르는 방법으로서는, 보기보다 가벼울 것, 안쪽에 도기제 차거름망이 있을 것, 차 거르기가 쉬울 것, 손잡이가 잡기 편할 것 등을 들 수 있습니다.

도코나메 도자기 축제

도코나메 도자기 판매점들과 도자기 제작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직판장. 보트 레이스 도코나메와 세라몰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, 토요일에는 장대한 불꽃놀이도 펼쳐집니다.

도코나메 주변 산책 지도는 이쪽으로
맨위로